Search

aT, 말레이시아에서 우리 농수산식품 '인기' - 천지일보

rushgaenter.blogspot.com
aT 관계자가 말레이시아 이세탄에서 K-Food 상품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천지일보 2020.9.4
aT 관계자가 말레이시아 이세탄에서 K-Food 상품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천지일보 2020.9.4

과실류, 지난해 동기 대비 30% 증가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말레이시아에서 우리나라 농수산식품이 고소득층과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실제 한국 농수산식품의 말레이시아 수출은 7월 말까지 7768만 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1%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동기 대비 30% 증가한 과실류와 34% 증가한 김치가 수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

aT는 말레이시아 내 고소득층 공략을 위해 지난 2일 말레이시아 최고중심가 KLCC에 위치한 이세탄(Isetan)에서 유통업체 바이어를 대상으로 K-Food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K-Food 수입바이어와 공동기획한 이번 설명회는 김치, 고추장을 비롯해 프리미엄 과일인 샤인머스캣과 거봉, 고품질 유아식 및 유아용 스낵 등 다양한 한국식품을 KMT, 유로 아틀란틱 등 주요 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에 소개된 품목을 중심으로 aT와 이세탄은 오는 10월 말에 K-Food 페어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쿠알라룸푸르의 주요 상업지역 중심에 자리한 이세탄은 고품질·고가격 전략의 고급백화점으로 프리미엄급 K-Food 제품으로 말레이시아 현지 고소득층을 공략하기에는 가장 최적의 유통업체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aT는 지난 8월에 중상위층 소비자들이 주로 거주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조호바루(Johor Bahru)지역의 고급유통매장인 Maslee에 K-Fresh Zone 11호점을 오픈하였다. 이로써 말레이시아 내 소비자들은 한국의 신선농산물을 언제든지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아세안지역에서 K-Food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aT의 수출지원 노하우를 활용해 현지 대형유통업체 연계 판촉 등 다양한 수출채널을 통해 농식품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ptember 04, 2020 at 12:42AM
https://ift.tt/35gZ8R5

aT, 말레이시아에서 우리 농수산식품 '인기' - 천지일보

https://ift.tt/37pYYpg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aT, 말레이시아에서 우리 농수산식품 '인기' - 천지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