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S, 스포티파이 이틀째 최상위권... 영미권 차트 인기 폭발 조짐 - 뉴스플러스

rushgaenter.blogspot.com
입력 2020.08.24 10:55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영미 팝 차트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티저 이미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22일자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이틀째 최상위권을 지켰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날인 21일자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는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1위에 등극했다. 이어 발매 이틀째에도 정상권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날 '다이너마이트'는 12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에 오르는 등 국가 및 지역별 톱 50 차트에서도 선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발매 첫날 달성한 자체 최고 순위 3위를 22일에도 유지했다.

스포티파이 등에서 나타난 신곡의 인기가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등 영미 싱글 차트상의 신기록으로 나타날지도 기대감이 높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다이너마이트'가 이번 주 싱글 차트 초반 집계에서 1위를 달리며 '폭발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에서 밝혔다.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48시간 만에 170만 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번 주 영국 오피셜 차트 최종 순위는 현지시간 28일 발표되며 초반 집계인 만큼 변동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이 순위가 확정된다면 방탄소년단으로서는 영국 차트 첫 싱글 1위라는 쾌거를 세우게 된다. 이들의 영국 싱글차트 최고기록은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앨범 타이틀곡 '작 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세운 13위다.

다음 주 발표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순위에도 관심이 쏠린다. 방탄소년단의 기존 '핫 100' 최고 순위는 올해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ON)의 4위였다.

보통 싱글 차트는 팬덤을 넘어서 광범위하게 소비되는 '히트곡' 지표로 여겨진다.




August 24, 2020 at 08:55AM
https://ift.tt/2YoDaak

BTS, 스포티파이 이틀째 최상위권... 영미권 차트 인기 폭발 조짐 - 뉴스플러스

https://ift.tt/37pYYpg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BTS, 스포티파이 이틀째 최상위권... 영미권 차트 인기 폭발 조짐 - 뉴스플러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