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청주 옥산 덕촌리 독립운동마을 체험장소 인기 - 중도일보

rushgaenter.blogspot.com
청주시 옥산면 덕촌리 독립운동마을이 보훈정신을 기르는 체험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충북남부보훈청은 8.15 광복절을 기념해 2020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옥산면 덕촌리 독립운동마을에서 '보훈愛 노는 낙(KNOW=樂)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지역 선비·전통문화와 6?25와 관련된 현충시설을 활용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보훈정신 함양 ▲충·효의 현대적 해석으로 올바른 가치관 확립 ▲일상에서 자신의 삶 성찰 ▲타인 배려 심성 배양 등에 도움을 준다.

덕촌리 독립운동마을에는 해설사가 상시 배치돼 있으며 전통문화체험프로그램(단체)을 원할 경우 청주시 기록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덕촌리 독립운동마을은 충북과 청주의 독립운동사를 기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독립운동마을 표지석, 태극기 거리, 애국의 길, 정순만 선생 기념관, 3?1운동 만세광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독립운동 기억공원이다.

시 관계자는 "덕촌리 독립운동마을이 보훈정신을 기르는 체험 장소로 인기"라며"앞으로 덕신학교 전통문화체험교육과 청주시기록관 기록문화 체험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청소년 교육장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일, 13일, 19일, 20일 모두 4차례에 걸쳐 지역 내 초·중학생 80명이 참여해 덕촌리 독립운동마을을 탐방하고 전통문화체험과 기록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August 20, 2020 at 08:13AM
https://ift.tt/34hfxEk

청주 옥산 덕촌리 독립운동마을 체험장소 인기 - 중도일보

https://ift.tt/37pYYpg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청주 옥산 덕촌리 독립운동마을 체험장소 인기 - 중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