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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코드만 가져오면 결제 끝…신세계百, ‘스마트 쇼핑’ 인기 - 조선비즈

rushgaenter.blogspot.com
입력 2020.07.12 06:00

신세계백화점에서 한 고객이 ‘스마트존 쇼핑’을 이용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시범 도입한 바코드 스캔 쇼핑 ‘스마트 코너’가 50~60세대에 인기다.

스마트 코너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 주요 점포 식품관에 도입한 간편 장보기 서비스다. 쌀, 생수 등 무거운 품목을 카트에 담을 필요 없이 스마트 코너에 있는 바코드만 꺼내 갖다 주면 계산대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결제한 품목은 신세계백화점의 근거리 배송 서비스로 가져다 주거나 주차된 차량에 직접 실어준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장에 오래 머물고 싶지 않은 50~60고객들의 심리가 더해지며 올 2분기에만 30%가량 이용 고객이 늘었다.

온라인몰인 SSG닷컴을 통해 결제하고 백화점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매직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50~60고객도 늘었다.

패션, 식품, 잡화 등 신세계백화점 전체 장르 2분기 매직 픽업 실적을 보면 50~60고객들의 매출 신장률이 90%에 육박하며 20대 못지 않은 멀티 채널 이용 고객임을 보여줬다. 이는 백화점 아카데미 강좌를 듣는 개인 일정에 맞춰 매직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혜택이 더 많은 쪽을 선택해 이용하는 50~60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신세계는 오는 19일까지 SSG닷컴에서 ‘신세계 쓱콘 위크’를 열고 온·오프라인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신세계 쓱콘 위크는 SSG닷컴 내 백화점 페이지에서 식당가·즉석식품·스포츠 의류 등 원하는 장르의 품목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결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20~30세대 못지 않은 디지털 친화력을 갖춘 중·장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전한 매장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July 10, 2020 at 04:22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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